보안접속
 
연구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 중재의료기기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2022.11.4 개최된 한국중재의료기기추계학술대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어 2022년 12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2년간 제6대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회장을 맡은 고대구로병원 순환기내과 나승운 교수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사태와 제한된 바쁜 일정들로 일일이 찾아뵙지 못하고 지면으로 먼저 인사드립니다.

저는 현재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심장혈관센터 중재시술연구소 소장, 고려대학교 부설 심장혈관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으로, 대한심장학회 진료지침이사, 대한임상노인의학회 정책이사, 대한심혈관 약물치료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한국심혈관합병증연구회 회장, 혈관중재시술연구회 회장, 대한심장학회 교육이사, 대한심혈관중재학회 간행이사 등을 역임하였고,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에서는 최근까지 부회장으로 봉사해 왔습니다. 한편 유럽심장학회 (FESC), 미국심장학회 (FACC), 유럽심장협회 (FAHA), 아시아태평양중재시술연구회 (FAPSIC), 미국중재시술학회 (FSCAI) 정회원 및 중국 연변대학 심장내과 겸직교수로서 국내 임상의료 및 중재의료기기 분야 국제교류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현재 10년째 CCI (Complex Cardiovascular Intervention) Guro Live Demonstration이라는 국제 심혈관 복잡병변 시술라이브를 10여년째 운영해 오고있고, 1년이상 체류 외국 fellow 수련프로그램을 20여년 해 왔고, 2022년 현재까지 국내외 2,500여회 이상의 학술강연과 569편의 국제전문학술지(SCI(E))에 논문을 발표한 연구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우 어렵고 고비가 되었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의료 위기 앞에서 전임 황대현 회장님, 정명호 이사장님, 김상욱 총무님의 leadership과 임원진들, 회원들의 단결로 지혜롭게 잘 극복해 오시고 오히려 더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오시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4차 산업 시대를 맞이하여 각광을 받아오던 바이오 관련 기술들, 인공지능의 발달, 그리고 의료기기들의 혁신적인 발달은 우리학회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되게 하고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뉴노멀의 시대에 회장을 맡게 되어 여러 회원님의 뜻을 모으고 선임 회장님들의 의지를 이어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는 2012년 말 십여 명의 회원분이 한국스텐트연구회를 창립하여 초대회장에 아주의대 소화기내과 김진홍 교수님, 2대 회장에 연세의대 심장내과 장양수 교수님, 3대 회장에 연세의대 소화기내과 이동기 교수님, 4대 회장에 전남의대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님, 5대 회장에 인제의대 황대현 교수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2017년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로 학회명을 개정하였고, 2018년 평의원회를 구성하고 연구이사, 간행이사, 대외협력이사를 선임하였습니다. 학회 회원은 2012년 십여 명의 회원에서 현재는 공학, 기초, 임상의학, 산업체 등 870여 명 회원으로 증가하였고 2020년 추계학회에서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학회지 창간호를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 시행된 범부처 의료기기 사업에도 우리 학회는 연구력 향상과 의료기기 활성화에 기여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수한 국산 비혈관계 스텐트 제품이 세계를 석권하고 있으며, 약물 방출형 혈관 풍선, 약물 방출형 혈관 스텐트도 개발되어 동물실험과 임상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수입대체효과를 뛰어넘어 세계의 명품이 되기 위해 우리 학회와 회원들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는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한 국제화와 개발도상국에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기기가 명품의료기기로 세계에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지의 발간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애써보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직 우리 학회에 대해 정보공유가 안되어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관련 전공과목 선생님들에게 더욱 적극 정보를 공유하여 회원확대와 저변 우수학회 인력의 확보로 질적, 양적성장을 임기내에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애써보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중재의료기기의 연구와 개발에 관심 있는 분을 환영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회장
나승운 올림

 
연구회소개   국내외 행사일정   학술대회   개인정보 취급방침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KIMDS)사무국 / 사업자등록번호 135-82-83002 / 대표자 황대현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38-3 강서IT밸리 10층 1005-2호
대표번호 : 010-7503-7724 / E-mail: stent@stent.or.kr
COPYRIGHTS(C)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All rights reserved.